본문 바로가기

Daily Information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기준 및 신청방법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 지급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3월 24일에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어 모든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을 주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른 포스팅인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와는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은 소득과 나이에 관계가 없다는 게 서울특별시 복지와는 사뭇 다릅니다.

두 가지 비슷한 사항은 둘 다 예전 온누리상품권과 같은 상품권(카드)으로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소상공인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힘들어하는 상황 속에서 지역 상인들도 살리면서 시민들도 돕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4월 9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신청)

신청대상 : 경기도민 (온라인은 20년 3월 23일 24시 기준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신청 나이 : 만 19세 이상의 성인만 신청 가능

신청 제한 : 미성년자는 부 또는 모가 세대주이거나 동일 세대원의 배우자만이 대리 신청 가능

신청일 현재 보유한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방식

위에서 설명한 대로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은 온라인 신청의 경우는 기존 보유 개인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지역 화폐 카드로도 받을 수 있고요! 사용 가능 카드는 경기지역화폐 카드, 농협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한국시티은행 등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선불카드로 농협은행만 현재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꼭 신청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