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nformation

2020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융자신청서 작성법

2020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주거지원정책

1탄에서 2020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 어떤 것인지 설명해드렸었는데요! 지금 이 시간에 설명해 드릴 내용은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에 꼭 필요한 융자 추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융자 추천서는 housing.seoul.go.kr에서 작성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들을 참고하시면서 차분하게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주거포털에서 융자지원서 신청하는 방법

위에서 설명해드린 housing.seoul.go.kr에 접속하시면 상단 메인 부분에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지원 팝업이 뜨고 있을 것입니다. 거기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공지사항 부분에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신청

위에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고 나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신청란을 클릭합니다. 그렇게 하면 로그인을 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가입한 후부터는 아래 설명드릴 내용으로 차분하게 따라오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융자 신청서를 쓰기 위해서는 이미 신혼집을 구해야 하고 그에 대한 임대차계약서를 이미 작성해야만 합니다.

신혼부부 융자추천서 신청

자세히 읽어보셔야 하겠지만 혹시나 자꾸 신청대상이 아니라고 한다면 가운데에 '아니오'가 하나 섞여 있는데 이 부분을 귀찮다고 모두 다 예로 설정하시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상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유의하세요~~ 이렇게 다 누르시고 다음 단계 클릭!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융자신청서 작성법

다음 단계로는 신청하실 분의 정보를 입력하고, 배우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7년 이내의 부부여야 한다는 점, 6개월 이내의 예비 신혼부부여야 한다는 점. 다 작성한 후에는 그리고 또 다음 단계로!

신혼부부 융자신청서 작성

신청 유형에는 예비 신혼부부인지, 7년 이내의 신혼부부인지 정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협약은행까지! 융자신청서 협약은행은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이 세 가지 은행입니다. 융자 신청금액은 2억 원 or 보증금의 90퍼센트 중 낮은 금액! 다 하고 나면 다음 단계로!

신혼부부 융차보증금 신청

미리 이미 신혼집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한 후 에만 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임대 물건지 주소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이죠! 특약사항으로 융자추천서가 나오지 않는다면 계약을 파기하겠다는 특약을 꼭꼭 넣어야 합니다! 신혼부부 특약사항으로 하면 되는 거니까 너무 조마조마하지 마세요~~

신혼부부 융자추천서 신청

이제 이미 저번 시간에 설명해드렸던 것들을 준비하셨다면 이 단계는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주민등록 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이 두 가지는 7년 이내의 신혼부부라면 하나만 준비, 예비 신혼부부라면 각각을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각각 준비해서 총 4개를 준비하였습니다!! 다음은 임신을 하셨다면 임신증명서! 이 임신증명서를 통해서 금리우대!(이차보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신혼부부라면 혼인신고서, 예비 신혼부부라면 웨딩홀 계약서 또는 청첩장을 첨부하면 됩니다. 그리고 임대차계약서와 계약할 때 납입했던 납입영수증까지 내면 드디어 끝이 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제는 다음 시간 은행에서 다루는 내용들을 다뤄보겠습니다~ 다들 정말 수고하셨어요!^-^